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명인소식

명인에서 전해드리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.

명인 뉴스

명인만두, 3-Way 샵인샵 실속메뉴 브랜드 ‘명인칼국수’, ‘팔방냉면’ 선보인다.

관리자 2022-09-02 조회수 285

인터뷰365 임성규 기자 = 만두 전문점 명인만두의 ㈜명인에프엔비가 배달 샵인샵에 특화된 실속메뉴 패밀리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. 배달샵인샵은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매출을 확보하는 창업전략으로, 3-Way(홀∙포장∙배달) 운영구조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.

이 중 ㈜명인에프엔비의 칼국수 전문점 ‘명인칼국수’는 낮은 원가와 빠른 회전율, 계절을 타지 않는 메뉴특성 등 가성비 높은 매장운영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라며, 멸치칼국수나 사골칼국수 등 친숙한 메뉴 외에도 감자옹심이 칼국수, 우거지 칼국수 등 전국의 다양한 칼국수 메뉴들을 통해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라고  업체 측은 설명했다.

냉면 전문점 ‘팔방냉면’은 냉면과 비빔냉면 등을 주요 메뉴로 구성한 ㈜명인에프엔비의 실속메뉴 브랜드다. ‘다양한 냉면을 골라먹는 냉면 전문점’을 컨셉으로 런칭된 팔방냉면은 90초 조리시간으로 손쉬운 주방운영을, 25%의 낮은 원가율로 매출 안정성을 바탕으로 3-Way(홀∙포장∙배달) 운영에 최적화되었다고 업체 관계자는 밝혔다.

㈜명인에프엔비 관계자는 "명인 실속메뉴 브랜드는 현재 운영중인 매장에 별도 추가설비 없이 샵인샵 형식으로 추가가 가능해 기존 오프라인 매출을 포장과 배달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"이라며 "기존 매장 설비 그대로 브랜드별 실속 메뉴를 선택적으로 추가할 수 있어 점주 성향 및 상권특성에 따른 자유도도 높다"고 전했다.

㈜명인에프엔비는 만두 전문점 명인만두와 포차국수 전문점 면당포를 운영중인 프랜차이즈 본사로 2003년부터 ‘10평 매장 높은 매출’ 컨셉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 중이다. 1인 소자본 창업과 부부창업 등 소규모 창업 시장의 매장 컨설팅을 진행 중인 ㈜명인에프엔비는 1,000평 단위 직영 생산공장과 콜드체인 시스템등으로 매장 생산원가 절감과 개선을 진행 중이다.

㈜명인에프엔비는 만두 전문점 명인만두와 칼국수 전문점 명인칼국수, 냉면 전문점 브랜드 팔방냉면을 비롯해 포차국수 전문점 ‘면당포’ 외 쫄면∙덮밥 브랜드 ‘쫄덮방’, 떡볶이(분식) 브랜드 ‘여우곳간’ 등의 샵인샵 실속메뉴 패밀리 브랜드들을 운영하고 있다. 명인만두, 명인칼국수, 팔방냉면 외 ㈜명인에프엔비의 실속메뉴 브랜드 샵인샵 창업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.